금융소비자보호안내

JT저축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안내입니다.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제이티저축은행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할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2020. 12. 18 개정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행은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1. (금융)거래 관계 관련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 정책 수립 용 통계 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
     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종료일 일부터 5년까지 보유.이용 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행]의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
      이용 됩니다.
     (금융)거래 종료일이란 당행과 거래중인 모든 계약(여.수신, 내.외국환, 카드 및 제3자 담보제공 등)해지 및 서비스(대여금고, 보호예수
     외국환거래지정, 인터넷뱅킹 포함 전자 금융거래, 맴버십 등)가 종료한 날을 뜻합니다.
 
  2. 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부터 고객에 대한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까지 보유.이용 됩니다. 단,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 됩니다.
 
  3.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종료일로부터 3개월 또는 동의 철회일 까지 보유.이용
     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4.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5.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기간 까지 보유.이용됩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당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
     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당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등]
         나. 제휴업체: 제휴업체 및 위탁업체 명단 참조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 활용
         나. 제휴 업체에 대한 제공
              - 제휴 상품.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 권유

   3) 개인정보 제공 항목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나. 제휴 업체에 대한 제공
             -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 정보,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식별정보 외의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 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1. 당행은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위탁의 목적
        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
        나.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
        다. 경품 지급, 사은행사 등 고객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서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
        라. 고객 만족도 조사를 위한 리서치 업체

   3) 개인정보 제공항목
        가.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
        나. (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 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다.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라.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2.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책임부담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행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당행에서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2) 당행은 열람을 요구 받으면 그로부터 10일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 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
        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당행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 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 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1) 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개인정보처리담당자가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 할 수 없습니다
 
     2) 당행은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
         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 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행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를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 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 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당행에 정보 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행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행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
     2) (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 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3)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여신거래에 한함)
        가.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나. 신용도판단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4)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선택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가.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1)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버전 등

        가. 당행은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나. 당행 홈페이지에서는 만 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만14세 미만 아동이 당 저축은행
            영업점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수집방법
     1) 당행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2)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배송요청
     3)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당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보유 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한 개인
     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1)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2)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3)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4)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행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6) 접속 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한 1년이상 보관.관리 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당행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2100-2499)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당행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우윤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우윤 준법감시인
       담당부서 : 준법감시팀
       연락처 : T 1688-8877
       E-mail : lee.wooyoon@jt-bank.co.kr
 
 
제이티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취급) 방침 변경 내용>
변경일자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2015.01.19
한국스탠다드차타드저축은행
개인정보책임자 e-mail
Donggyoon.kim@sc.com
제이티저축은행
개인정보책임자 e-mail
kim.donggyoon@jt-bank.co.kr
사명 변경
내용 반영
2015.01.23 - 개인정보 유출 시 피해보상 안내문 추가 금융위 권고사항 반영
2015.05.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동균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장명훈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교체
2016.01.01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신용정보 집중기관
- 전국은행 연합회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신용정보 집중기관
- 한국신용정보원
기관 변경
2016.05.2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장명훈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선구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교체
2017.07.31 - 개인정보침해 신고 및 상담기관 연락처 변경 중앙회 안내 사항 반영
2018.01.30 신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관 구체화 / 수탁업체를
위탁업체로 변경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권리 행사 방법 및 절차 구체화 / 개인
정보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신설 / 내부관리계획수립 신설 / 접속기록의 관리
구체화
법률개정내용 반영
2020.12.04 신설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절차 명확화 /
개인정보 접속기록 1년으로 개정
법률개정내용 반영
2021.03.2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선구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우윤 준법감시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교체
 
 
 

고객권리안내 및 신용정보활용체제

 
 
 
신용정보 제공-활용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
 
 
 
1. 금융서비스 이용범위
 
    고객님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활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고객권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행 인터넷 홈페이지 (www.jt-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고객의 권리
 
       1)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권 
           고객은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음.
           다만, 내부 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제공하는 경우는 제외됨
 
       2)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권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 중지하는 경우
           에는 그 거절,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 주소,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음 
 
       3)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동의 철회권 
           고객은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외의 목적으로 제공동의를 한 경우 유무선 통신, 서면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동의를 철회할 수 있음
 
       4) 전화수신거부권(Do-Not-Call) 
            더 이상 금융회사 및 제휴회사 등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전화마케팅을 받지 않도록 요청가능. 단, 전화 마케팅
           이외의 자사 신상품 개발 등의 업무 목적으로는 활용이 가능함
 
       5)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 요구가 가능
 
       6) 신용정보 삭제 요구권 
           고객은 금융거래 등 상행위 관계 종료후 5년 (선택적 개인신용정보는 3개월)이 경과한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음. 다만, 다른 법률의 이행, 휴면예금의 지급등의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 별로 분리 보관함
 
       7)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권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 정보, 한국개인
           신용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NICE평가정보(주):  1588-2486, www.mycredit.co.kr
                                        1600-1533, www.creditbank.co.kr
              서울신용평가정보(주) 02)846-5000, www.siren24.com
              코리아크레딧뷰로(주) 02)708-1000, www.kcb4u.com
 
 
3. 고객 권리 신청 방법
 
       1) 신청 대상
           - 신용정보주체에 한함 (배우자 등 가족, 제3자는 신청금지)
 
      2) 신청 방법
          - 당행 대표번호 1688-8877 또는 각 영업점 내방
          - 당행 인터넷 홈페이지(www.jt-bank.co.kr) : 신용정보 이용 제공사실 조회
          - 연락중지청구시스템 (www.donotcall.or.kr) : 전화수신 거부권
 
       3) 신청의 제한
          - 당 저축은행의 업무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업자, 업무위탁회사, 관계사 등에
            대한 동의 철회는 제한되며, 신규/추가로 약정하신 고객님께서는 최근 약정서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중단
            신청이 제한됩니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정보관리보호인, 또는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JT저축은행 개인(신용)정보 관리보호인 : 031-788-070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24) 
저축은행중앙회 정보보호담당자 : 02-397-8800 (서울시 종로구 도렴동 60번지 도렴빌딩)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 민원실, (국번없이)1332 
 
 
 
 
 
 
 
신용정보활용체제
 
 
JT저축은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31조'에 의거, 당 저축은행이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 합니다.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
 
1. 이용목적

       가. 해당 신용정보 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설정 및 유지여부 판단

       나. 채권추심

       다. 마케팅

       라.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장한 경우
 
2. 신용정보의 종류
 
       가. 특정 신용정보주체를 식별할수 있는 정보 (식별정보)
          - 개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국내거소신고가 없는 경우
            외국인.재외동포 신용정보등록번호), 개인기업 및 법인의 상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대표자성명 등 
          - 개인기업 및 법인의 상호, 사업자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등
     
       나. 신용정보주체의 거래내용을 판단할수 있는 정보 (신용거래정보)
          - 개인신용거래정보
            대출, 채무보증 및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현황, 가계당좌, 당좌예금개설 및 해지사실, 신용카드 말급 및 해지
            사실, 연체정보, 대위변제.대지급정보, 어음.수표 부도정보 등     
          - 기업신용거래정보
            가계당좌 당좌예금 개설 및 해지사실, 신용카드 발급 및 해지사실, 연체정보, 대위변제. 대지급정보, 어음
            수표 부도정보, 대출 지급보증 등 신용공여 현황 등
 
       다. 금융질서 문란정보
          - 부정한 방법으로 대출을 받는 등 금융질서를 문란하게 한 사실 등
   
       라. 신용정보주체의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수 있는 정보(신용능력정보)
          - 회사의 개황, 사업의 내용 등 일반정보, 재무상태, 재무비율 등 재무에 관한 사항, 감사인의 감사의견 및
            납세실적 등 비재무에 과한 사항 등
   
       마. 기타 신용정보를 위한 정보
          - 국세 지방세 관세 과태료 고용산재보험의 체납, 법원의 판결에 의해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된 사실, 개인
            면책 결정을 받은 거래처 등
 

제공대상자,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및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1. 제공대상자
          - 신용정보집중기관 : 한국신용정보원
          - 신용정보회사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나이스평가정보(주) 등
          - 제휴은행, 카드사, 캐피탈 등의 금융기관
 
2.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 금융기관에 대한 신용정보를 집중, 수집, 보관 제공
          -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3.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기타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정보의 수집.이용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될 경우 또는 동의 철회시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단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벌률, 상법 등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
   성이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 합니다.
  
2.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당 저축은행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지침 및 각종 업무기준에 따라 파기 합니다

       가.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고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 그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업무 위,수탁 업체 현황 바로가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고객의 권리
  
       가. 본인신용정보 제공.열람 청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표시하고 신용정보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나. 본인신용정보 정정청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신용정보회사등에게 정정을 청구 할수 있습니다
  
       다. 신용정보제공사실의 통보 요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최근 3년간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하도록 요구할수 있습니다
  
       라.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동의 철회권
          -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제공동의를 한 경우 홈페이지, 유무
            선통신, 서면 등을 통하여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동의를 철회 할수 있습니다.
 
       마. 연락중지 청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당 저축은행에 대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 
            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수 있습니다.
 
       바. 신용정보의 삭제 및 삭제제외 요구권
          - 금융거래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신용정보주체는 금융거래 등 상 
            거래관계가 종료되고 5년이 경과한 이후에 당 저축은행에게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타 관련 법령(상법)등에 따라 분리보관 하여 보관 할수 있습니다.
 
       사. 상거레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
          - 금융회사가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 하거나 중지한 경우 근거가 된 정보 등의 고지를 요구할수 있습니다
 
       아.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요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위하여 자동화 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 평가결과 등에 대하여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수 있습니다.

           - 자동화 평가에 이용 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아니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 할수 있으며,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 산출을 요구 할수 있습니다.
 
2. 신청 대상
   신용정보주체에 한함 (배우자 등 가족, 제3자는 신청금지)
 
3. 신청의 제한
   금융회사의 업무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업자, 업무위탁회사, 관계사 등에
   대한 동의 철회는 제한되며, 신규.추가로 약정하신 고객님께서는 최근 약정서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중단
   신청이 제한됩니다.
 
4. 신청 방법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당사의 고객상담 대표전화(1688-8877) 및 가까운 지점을 방문 
   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정보 관리.보호인 및 고충처리 담당자
 
   신용정보 관리 보호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소속 : 준법감시팀  
   성명 : 이 우 윤 (031-788-0584)
 
   고충사항 처리 담당자
   소속 : 준법감시팀
   성명 : 이 형 국 (031-788-0528) 
  
                                                                                                                                      신용정보 활용체제 버전정보

개인정보 수탁 및 제휴업체 현황

(2021.06.30 기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본 제이티저축은행(이하 본 사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본 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ㆍ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설치 목적
본 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범위
구 분
설치 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본사
6대
주요출입구
영업점
26대
주요출입구, 카운터
 
 
3. 관리책임자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담당자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총무팀장
총무팀
 031-788-0643
현장관리책임자(영업점)
영업점장(OS 담당자)
각 영업점
각 영업점 대표번호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60일 이상 보관을 기본으로하고 CCTV영상정보기록장치의 저장용량초과로 먼저 기록된 영상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간까지 보관하되 3년 이상은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영업점/전산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해당사항 없음)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영상정보처리기기(CCTV)가 설치된 장소의 현장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정보주체의 본인 증명을 거쳐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각 영업점의 영상정보처리기기(CCTV)가 설치된 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사는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사는 개인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3년 7월 8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3년 7월 8일 / 시행일자 : 2013년 7월 15일
 
 

신용정보 이용·제공사실의 조회 안내 등

 
 
 
신용 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의 조회 안내
 
 
 
항상 JT저축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 드립니다.
 
2016년 3월 12일부터 본인 정보의 이용 및 제공 현황 조회내용을 강화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조회"에 대한 안내를 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 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의 조회 안내
 
  • JT 저축은행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중인 현황(마케팅 제휴 목적으로 이용 및 제공하는 경우 등)을 조회 할 수 있도록, 당행 홈페이지(www.jt-bank.co.kr)에 『본인정보 이용•제공 현황조회 시스템』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 또한 당행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중인 현황에 대하여 통지를 요청(영업점 내방)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수신동의 재확인 절차
 
 

안녕하십니까.
고객님들에게 안내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에서는 다양한 금융정보 및 이벤트 등을 위해 사전 수신 동의를 받은 고객님들께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에 당사는 아래의 법률 등에 의거 2년마다 고객님에게 수신 동의 여부를 재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용 무료전화를 해당정보에 명시하여 운영 중이니 마케팅 미 동의나 철회 시 이용 부탁 드립니다.
 
(관련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제한)
⑧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신용동의를 받은 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정기적으로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2조(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용 무료전화서비스 등의 제공)
법 제50조제6항에 따라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별표 6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용 무료전화서비스 등을 해당 정보에 명시하여 수신자에게 이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62조의3(수신동의 여부의 확인)
① 법 제50조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은 자는 같은 조 제8항에 따라 그 수신동의를 받은 날부터 2년마다(매 2년이 되는 해의 수신동의를 받은 날과 같은 날 전까지를 말한다) 해당 수신자의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당사 대표번호 1688-8877로 문의 주십시오
 
수신거부 무료전화 : 080-520-7800
( ARS 멘트 후 당사은행코드 332 를 입력하시고, 수신거부 할 전화번호를 입력 한 후, 별표 입력하면 처리 완료됨) 
 
항상 저희 JT저축은행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